본문 바로가기

감상문/책

[판수/ 판타지 수학대전 최애 과거 추리]

내  판수 최애는 천 년 전 엑스의 기사 우르다.
 방금 전 오랜만에 정주행 하던 14권 5화를 보고 든 최애의 과거 추리..랄까 그냥 망상이랄까.

판타지 수학세계  14권 5화에서 취한 우르가 크리스한테 여러 번 소인은 소인은 낮추고 그게 아니라 난.. 이라고 하다가 끊긴 부분.

여기서 우르가 크리스에게 하고 싶었던 말은 자기 신분이라 생각한다.


먼저

 우르의 저 중간계 의상 때문에 우르는  부잣집? 귀족 그런 신분 아니냐고  하는  말을 들은 적 있다. ( 만화에서 말고...사람들 후기에서 였나.)
+(( 오랜만에  입어 어색하단 대사는 수학세계 올 때 잠깐 입고 있던 후로 수학세계의 그리스 튜닉 같은 중간계에서 평소에 입던 것 같은 편한 옷, x의 기사 갑옷만 입었을테니  저런 고급진 옷 오랜만이다 보다는 저 옷을 다시 입을 줄은 몰랐다..는 뭐래 모르겠다.. 아무튼 자기가 저런 고급진 옷을 또 입을 줄은 몰랐던 거..란 뜻... 왜냐면 중간계에서 맨날 입고다니던 자기 옷이었으면 저렇게 부담스러운지 땀나는 얼굴이나 어색하단 대사를 하진 않을 것 같은데... ))

ㅇㅏ무튼 14권 5화 중에

 우르는 소인이' 라고 술김에 자기를 낮추고 무조건 죄송하다는말투를  쓰는 걸 보니 귀족이 아니라 귀족가에서 일하는 사용인이고 어떠한 일로( 무능해서 얼굴 아무도 모르는 귀족 자제 대타라던지) 그 집 귀족 자제의 옷을 입고 파티 같은 곳에서 대신 모습을 드러냈다가 지수처럼  수학세계 적/ 마법사 리엔 등... 그곳에 등장한 애들이랑 마주치고 엑스의 기사 인 게 확인 되어서 저 의상과 함께 수학세계에 오게 되었고, 자기는 자기 신분을  밝히지 않았는데 수학세계 사람들은 기사님!! 빛의 전사님!! 뭐 그런 대우와 기대를 해주니까 그 기대에 부응은 해야 하고... 아무튼 그런 부담감 때문에 수학 공부도 열심히 하면서 빛의 전사인 다른 팀원들 지켜야 하고 이끌어 나가야 하는 리더로서의 중압감. 책임감 때문에 '저는 사실 귀족도 영웅도 아니고 사용인 입니다 너무 기대는 말아 주세요 '같은류의 말은  못 하겠고 마침 지금 술도 먹고... 

크리스 너무 좋은데 좋아하는 사람한테 만큼은 비밀 안고 가긴 좀 싫어서 그런지 최소한 자기 신분을 말해주고 싶었던 거 같은데 저기 악당 등장!으로 말 끊는 타이밍이 오져서 그렇게 밝힐 기회를 놓쳤고..

 판타지 수학대전은 연재  21인가 23? 그정도 하다가 그렇게 연재 멈추고 갑자기 뭐 최근에 새로 개정판 나오거 있고.. 그렇게 나오려던  아슈르의 과거나 우르가 하고 싶었던 얘기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고.  그래서 나는 우르가 말하고 싶은 건  중간계에서의 자기 신분이 아닌가 싶다. 자기는 수학세계에서 보여지는 것 만큼  멋진 사람이 아니라고 말을 하려는 것 같기도 하고.

 하아..어릴 땐 아무것도 모른 채 중간계 의상 멋지다 하고 좋아하던 캐릭터였는데 이렇게 나이 먹고 다시 보니 많은 생각이 드는 장면 이라고 생각한다.

이 대충 나열한 짐작들 읽는 분이 계신진 모르겠는데 틀린 생각이나 추리가 있다면  편하게 지적 바랍니다.

 

추가로 크리스의 반응 중 혹시... 라는 대사나 태도를 보니 크리스는 우르가 술먹고 나오고 있는 원래 태도에서 우르의 신분에 대한 눈치를 챈 것 같으니 약간의 반말등을 사용해 저는 괜찮습니다 하고있는 우르 줍줍 하는 걸 보니 정말 크리스도 우르를 너무 좋아하고 신경쓰는게 보인다. 크악.. 좋아하는 장소에서 좋아하는 사람과 기껏 분위기 잡는데 수냐인가 검은머리 친구야 왜 깨냐고ㅠㅠㅜㅜ  너무했어 ㅠㅠㅠㅠㅜㅠ

어쨌든 판수  크리스×우르 파이팅...  우르 현재에 악역캐 되서 욕먹는 거 슬프다. 우르도 크리스를 죽이기 싫었지만 자기가 죽이지 않으면 자기 목숨이랑 엑스의 기사 없으면 수학세계 날아가는 거랑 다름 없을테니 그런 선택을 했어야만 하는 이유가 있었을 뿐이라고 생각하는데 주인공과 대립한다고 싫어하고 까는 거 정말... 악역캐도  착했던 시절 과거와 악역이 된 서사를 마음에 들어한 누군가의 최애란 걸 사람들이 기억해줬으면 좋겠다. 판수  우르 뿐만 아니라 다른 악역 캐 포함...

그러고보니  악역 수냐 (?)나 아슈르는 ㅋㅋㅋ 주인공이랑 대립해도 뭐  장발남? 그런 거로 지지 받는 거 같은데 슬프군...  하여튼 아무말 추리 끝. 이번 건 맞춤법 검사 돌리진 않았다.